본문 바로가기

덕유산여행// 덕유산국립공원 등산코스 및 덕유산을 쉽게 올라갈 수 있는 관광곤도라덕유산 관광곤도라 왕복 이용권

tripgo 발행일 : 2020-04-09
반응형



덕유산은 태백산맥에서 갈라진 소백산맥이 서남쪽으로 뻗으면서 소백산, 속리산 등을 솟게 한 후 다시 지리산으로 가는 도중 그 중심부에 빚어놓은 또 하나의 명산입니다.

덕유산(1,614m)은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장장 30여킬로미터를 달리고 있으며 그 가운데 덕유산 주봉을 비롯해서 동쪽에는 지봉, 북쪽에는 칠봉이 자리하고 있는데 덕유산은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 해서 덕유산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덕유산에는 8개의 계곡이 있는데 그 중 북쪽으로 무주와 무풍사이를 흘러 금강의 지류인 남대천으로 빠져드는 설천까지의 70리 계곡이 바로 유명한 무주구천동 계곡으로 폭포와 담소, 기암절벽 여울들이 옥같이 맑은 계류와 함께 절경을 빚어 소위 무이구곡[武夷九曲]을 포함한 [구천동33경]을 이루고 칠연폭포와 용추폭포가 있는 안성계곡을 비롯해서 토옥동 계곡과 송계사 계곡, 산수리 계곡 등이 저마다 절경을 뽐내고 있습니다.

 

 



곤도라를 타고 올라가면 덕유산의 아름다운 전경과 장쾌한 능선을 즐길 수 있는데 특별히 등산준비를 하지 않고 오더라도 가볍게 언덕을 오르는 기분으로 갈 수 있는 곳이고,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이 찾고 있습니다.

덕유산(1,614m)은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장장 30여킬로미터를 달리고 있으며 그 가운데 덕유산 주봉을 비롯해서 동쪽에는 지봉, 북쪽에는 칠봉이 자리하고 있는데 덕유산은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 해서 덕유산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향적봉 주변은 각종 들꽃이나 천연식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정상의 돌탑 주변에서는 다람쥐도볼 수 있는데돌탑 구멍옆에 옥수수나 도토리 등을 놓아두면 어느샌가 다람쥐들이 나와 먹이를 먹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향적봉은 덕유산의 가장 높은 곳이니만큼 주변 경관이 뛰어나고 전망이좋아 기념사진을 찍기에도 적당한 곳입니다.

향적봉에서 오른편으로 나있는 계단을 내려가면 물을 마실 수 있는 약수터가 나오고 약수터 뒷편으로 덕유산 대피소가 보입니다. 향적봉에서 중봉가지는 20분정도면 갈 수 있어 먼 거리라고 할 수는 없지만 중간에 물을 마실수 있는 곳이 없으니 이곳에서 물을준비해서 가지고 가는 것이좋습니다. 또 안내 표지판이 있기는 하지만 길을 잘 모를 때는 덕유산대피소 관리인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가르쳐줍니다.

 

 



주목 . 구상나무 군락지 - 중봉 가는 길

향적봉에서 중봉으로 가는 길은 약 5천평에 달하는 면적이 주목 군락 복원 조림지로 5백그루정도의 주목이 자라나고 있습니다. 주목과 구상나무 군락지인 만큼 중봉까지 가는 동안 길옆으로 주목과 구상나무를 많이볼 수 있는데 덕유산 주목은 재질이 단단해 옛날에는 마패로 쓰였다고 합니다.
향적봉 8부 능선부터 정상에 이르기까지 3백~5백년생 주목 1천여 그루가 자생하고 있다. 이 고장에서는 주목을 이곳 향적봉에만 있는 나무라고하여 일명 향목,적목 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구상나무는 전나무과에 속하는 식물로 덕유산 향적봉중심 해발 1천미터 이상 지역에 자생하는 식물로 덕유산에서만 볼 수 있는 희귀식물입니다. 길을 따라가다 왼편을 보면 바위위에 뿌리가 뻗쳐있는 웅장한 구상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중봉으로 향하는 등산로는 사람이 한줄로 늘어서서 가야할만큼 좁지만 길옆으로 철쭉과 주목이 늘어서 있어 멋진 경관을 연출합니다.
봄에는 특히 철쭉이 장관인데 주목과 어우러져 산등성이에 붉게 물든 철쭉이 화려하게 능선을 포장하고, 가을의 아름다운 단풍과 겨울에는 빼어난 설경으로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중봉에 도착하면 길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데 오른쪽 길은 남덕유산으로 가는 종주산행로이고 왼쪽은 오수자굴을 거쳐 백련사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누구라도 감탄하는 절경 - 구천동 계곡

구천동 계곡은 덕유산의 손꼽히는 명승지로옛날 백제와 신라의 국경이자 관문이었다는 라제통문을 지나 덕유산 향적봉까지 36킬로미터에 이르는 계곡입니다.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 유명하지만 수려한절경과 풍치로 계절에 상관없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백련사에서 주차장까지의 거리는 6.5킬로미터나 되는 먼 길입니다.
그렇지만 등산로라기 보다는 산책하기에 알맞는 코스로 경사가 없이 완만하여 계곡의 절경을 즐기며 힘들지 않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중간엔 송어 양식장도 자리하고 있어 송어회와 송어매운탕을 맛볼 수 있는데 그 맛이 일품입니다.구천동계곡은 곳곳에 비경들이 산재하고 있어 아름답기도하지만 깨긋한 자연에서만 볼 수 있는 모래무지, 긴몰개,갈겨니 등의 물고기와 큰오색 딱다구리, 어치(산까치), 곤줄박이 등의 새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산행 
1. 덕유산리조트 곤도라 설천봉정상-향적봉-곤도라-덕유산리조트(1시간30분) 
2. 덕유산리조트 곤도라 설천봉정상-향적봉-무주구천동 계곡-
구천동 집단 시설지구 (4시간) 

연인과 함께 은밀한 산행 
1. 덕유산리조트 곤도라 설천봉정상 향적봉-칠연폭포 (4시간) 
2. 구천동집단 시설지구 백련사-오수자굴 코스- 향적봉 설천봉-곤도라 덕유산리조트(5시간)

친구와 함께 의미 있는 산행 
1. 구천동 집단 시설지구 백련사 향적봉-백련사(5시간) 
2. 덕유산리조트 곤도라 향적봉-동엽령-무룡산~삿갓골재-월성재-남덕유산 정상-영각사 신기마을(12시간 주름 종주 코스)

 



관광곤도라를 타고 해발 1천5백20m 설천봉에 오르면 덕유산 정상 향적봉을 20분만에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산이 험하지 않아 노부부나 가족들이 쉬엄쉬엄 오르기에 좋으며,정상에 오르면 적상산, 마이산, 가야산, 지리산, 계룡산, 무등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이 빼어납니다.

곤도라 제원
선로길이 : 2,659M
운전속도 : 5m/sec
수송능력 : 2,400명/h
운반기수 : 최대 103기
정원 : 8명



덕유산 관광곤도라 왕복 이용권
자세히 보기

 

 

가평여행//가평의 행복이머무는강펜션(최신식 시설의 제트스파, 히노끼월풀스파, 주변에 관광지많은 펜션)

가평 행복이 머무는강 펜션은 스파가 보유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2019년 1월 리모델링 오픈한 펜션으로 가평의 아름다운 청평호반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경치좋고,시설잘..

gotripgo.tistory.com

불러오는 중입니다...
불러오는 중입니다...
 

춘천여행 // 서울에서 가까운 강촌역과 김유정역을 잇는 신나는 강촌 레일바이크 체험

서울에서 가까운 춘천여행에 추천하는 강촌 레일바이크는 구 경춘선 철로가 레일바이크 트랙으로 재탄생한 곳으로 춘천 초입 아름다운 강원도의 전원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2인용, 4인용 바이크 중 선택해 김..

gotripgo.tistory.com

 

속초호텔// 속초여행에 추천하는 속초 대포항 근처 라마다 속초 (Ramada Sokcho)

라마다 좋아요” 여러번 갈때마다 방문하는 곳입니다. 방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너무 이뻐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오션뷰에 이정도 방 컨디션이라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방파제가 바로 연결되어 있어..

gotripgo.tistory.com

 

반응형

댓글